지하철로 떠나는 종로 레트로여행 코스추천
지하철로 떠나는 종로 레트로여행 코스추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도보, 지하철 여행을 선호하시는 분
서울 종로 명소를 찾고 계신 분
레트로 감성 여행지를 원하시는 분
세운상가, 서울 한방진흥센터, 서울 풍물시장, 을지다방
1층 ~ 4층은 상가, 5층 위로는 주거공간으로 이루어진 한국 최초의 주상복합건물입니다.
1980년대 말 개인용 컴퓨터 보급이 늘어나면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대부분이 이곳에서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상가 주변에 전기, 전자 부품점을 비롯하여 조명 용품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청계상가에는 호랑이카페, 시계다방, 붐박스 등 레트로한 가게들이 밀집되어 있어, 특별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그중에서도 붐박스는 70년대 유행하던 오디오 기기인 붐 박스의 이름을 본 따 만든 아날로그 체험공간인데요.
수동타자기, 브라운관 텔레비전 등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한의학을 주제로 박물관 전시와 교육, 족욕, 약선음식 체험 등 다양한 한방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한방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전통적인 한옥 형태의 외관이 멀리서도 눈길을 끌며, 국내 최대 약재시장인 서울 약령시 안에 있어 품질 좋은 건강식품 구매 및 한방의료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K-웰니스 관광지로 선정한 장소인 만큼 몸과 마음 모두 힐링을 즐기기 좋습니다.
1층 안내 데스크에서 원하는 체험 코스 이용권을 구매하고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요.
가장 유명한 만 원의 행복 코스는 보제원 체험, 약초 족욕, 전시 관람, 한방차 제공을 모두 만 원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만물시장, 벼룩시장으로 유명했던 황학동 시장에서 유래한 전통시장입니다.
황학동에서 동대문운동장으로 이전했다가 2008년에 현재 자리에 개설되었으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제품을 폭넓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동묘시장과 가까워서 구제물품 구경하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2층에는 추억의 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청춘다방, 문방구, 오락실 등 다양한 공간을 구경할 수 있고, 무료로 교복과 교련복을 입고 기념촬영이 가능합니다.
대략 오후 5시 ~ 5시 30분에 상인들이 가게를 닫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탄소년단 2021 시즌 그리팅 촬영지로도 유명한 을지다방은 70~80년대 다방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다방입니다.
힙지로라는 별명처럼 젊은 세대는 색다른 여행을, 어르신들은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레트로 공간입니다.
계란이 동동 띄워진 쌍화차는 물론 냉커피, 매실주스, 라면 등 과거 다방의 인기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방 곳곳에서 정감 있는 인테리어와 오래된 소품 등 과거의 정취를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