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 여행 시원한 실내에서 즐기는 북캉스 추천
서울 경기 여행 시원한 실내에서 즐기는 북캉스 추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싶은 분
다양한 장르의 책이 보관된 이색 도서관을 찾는 분
특별한 도서관에서 여유로운 북캉스를 보내고 싶은 분
시원한 실내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고 싶어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독특하게 꾸며진 도서관에서 차분히 독서를 하며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도서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 다산성곽도서관, 서울 청운문학도서관, 의정부 미술도서관,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다산성곽도서관은 한양도성 남산 성곽길 옆에 자리한 ‘자연친화 숲속형 도서관’입니다.
이곳은 다산 아트 공영 주차장 지상을 리모델링하여 3층 전체를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도서관 내부 곳곳에는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해 두어 마치 자연 속에서 책을 읽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또 삼색의 캐노피가 걸려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어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성곽길과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공간이에요.
숲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 서울 북캉스를 즐겨보세요.
청운문학도서관은 한옥으로 지어진 공공도서관으로 다양한 문학 도서를 접할 수 있는 휴식공간입니다.
한옥 내부 작은 책장에는 여러 문학 도서가 있고 열람실 및 세미나실 내부에는 좌식 테이블이 있어 차분한 한옥의 분위기를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는데요.
한옥채 끝에 위치한 작가의 방은 문학인들의 각종 모임과 창작활동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 지하 1층 열람실에는 문학 도서를 비롯한 약 3만여 권의 자료가 배치되어 있어서 독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소리와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대나무 중정과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한 한옥
창밖으로 보이는 인공폭포까지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에서 시원한 북캉스를 보내보세요.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책과 미술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미술 전문 공공도서관입니다.
이곳은 3층까지 탁 트인 천장과 특색 있는 구조물, 다채로운 실내의 색감이 더해져 마치 미술관을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곳에서는 건축·회화·디자인 등의 국내, 해외 예술 자료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술 자료 이외에도 일반도서와 다양한 매거진을 읽을 수 있으며, 어린이 자료와 어린이 사서 컬렉션 존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책뿐만 아니라 전시관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또 이 도서관의 모티브가 된 백영수 화백을 비롯해 신사실파 화가들이 참여한 책 표지화 등을 주제로 한 ‘신사실파 아카이브 기획전시’가
6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미술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