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미 가득한

청량미 가득한 초여름 전라도 여행 떠나기

청량미 가득한 초여름 전라도 여행 떠나기

청량미 가득한 초여름 전라도 여행 떠나기

만족하는 손맛 보는 여행 너는 사 먹니? 나는 해 먹는다!

벌써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감싸는 초여름인 지금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날인데요.

청량미가 가득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 바로 전라도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라도에는 로컬 지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전라도 전통을 간직한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 수 있죠.

높은 건물과 복잡한 도로를 벗어나 아늑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전라도로 떠나보세요!

보향다원은 5대째 대를 이어 국산 차 문화를 전하고 있는 역사 깊은 다원입니다.

전라남도 보성은 산과 바다, 호수를 모두 가지고 있어 기후적으로 차를 재배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이죠.

보성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녹차와 홍차를 베이스로 하여 국산이나 외국산 유기농 재료와 함께 블렌딩한 차도 선보이고 있답니다.

대표적으로는 보향다원의 대표 차와 블렌딩 차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4가지 맛의 ‘오션브리즈’가 있죠.

보향다원에서는 녹차가 몸에 맞지 않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찻잎에 금 미네랄이 함유된 차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국내 최초로 ‘황금’과 결합한 ‘금차’가 그 주인공으로, 많은 분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차를 즐겼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녹차밭 찻잎 따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까지 할 수 있는 이곳! 우리 민족의 오래된 차 역사와 수준 높은 한국 전통의 차 문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방문해 보세요!

본앤하이리는 가공식품 제조와 더불어 농장 체험 프로그램, 브런치 카페 등을 운영하는 전라북도 완주의 로컬 브랜드인데요.

이곳에서는 직접 농사를 짓는 것은 물론, 완주의 로컬 이야기가 녹아든 다양한 체험 활동도 가능하답니다.

이곳의 대표 제품은 바로 우리나라 전통 음료인 식혜인데요.

완주에서 길러낸 만차량 단호박과 생강을 넣은 단호박 식혜와 전통 식혜 두 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어요.

만차량 단호박은 다른 단호박에 비해 단 맛이 강하며, 저장성이 좋아 두고두고 먹기에 좋답니다.

또한 봉상생강을 담은 전통 식혜는 쌀의 텁텁한 맛을 생강의 알싸한 맛이 잡아줘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죠.

본앤하이리는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방부제와 착색제, 기타 화학조미료를 일절 넣지 않는다고 해요.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는 ‘사회적농장’으로도 선정된 본앤하이리는 농업 활동을 통해 장애인,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더 나아가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라도만의 로컬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본앤하이리를 방문해 보세요!

하워짓커피랩은 전라도 광주 전통 시장인 월곡시장 속에 위치한 커피 로스팅 가게입니다.

이곳은 다른 힙한 유명 가게들과는 다르게 카페가 아닌 커피 방앗간이라는 점이 특징인데요.

가게에는 20가지 이상의 원두들이 배치되어 있어 입맛, 취향에 따라 원두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홈카페 문화가 유행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하워짓커피랩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에도 힘쓰고 있어요.

집에서도 쉽게 커피를 내릴 수 있는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전통 시장 속에 위치한 하워짓커피랩은 많은 분들이 스스로 취향을 찾아 커피를 쉽고 편하게 드실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원두를 입맛대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하워짓커피랩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주 남부 시장에 위치한 청년 공방 말랑한 베이지는 낡은 상가를 개조한 공간에 자리 잡은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전기 물레를 이용해 컵, 밥그릇, 접시 등 예쁘고 실용적인 생활 자기를 만드는 도자기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체험을 통해 도예가 결코 쉽지도, 금방 되지도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고 해요.

물레를 돌리면서 집중하다 보면, 내면에 몰입하며 본인도 몰랐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한답니다.

이후 가마에 넣어 초벌로 굽고 기구를 사용해 유약을 입힌 후 재벌로 구워내야 비로소 쓸 수 있는 자기가 완성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