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가볼 만한 무료 지역 특산물 공원
아이와 가볼 만한 무료 지역 특산물 공원
거창 사과테마파크는 사과에 관한 모든 지식을 다루는 전시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오감을 이용하여 다채로운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사과 향기를 직접 맡아보거나, 당도를 측정하는 등 체험형 전시를 즐길 수 있고
거창 사과를 활용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맛보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전시 외에도 포토존에서 예쁜 사진을 남기거나, 야외 광장에서 산책을 즐기며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해 아이들과 오감이 발달하는 체험을 경험해 보세요.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은 논산의 대표 특산물인 딸기를 테마로 설립한 테마 공원입니다.
이곳은 딸기 학습체험관, 농업체험관, 재배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딸기에 관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재미있는 게임형 학습과 VR 애니메이션으로 논산 딸기 재배에 관해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이 놀기 좋은 실내놀이 체험관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상주 곶감공원은 상주곶감의 역사와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조성된 곶감 테마공원입니다.
이곳에서는 호랑이보다 무서운 곶감 동화를 주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전통 설화 속에 들어온 듯한 실내 전시와 놀이공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 공원에서는 벽화를 따라 동화를 읽으며 산책을 즐기거나 곶감이 만들어지는 집에서 예쁜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으니 가족과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성주 참외체험형테마공원은 성주 참외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요소를 마련한 복합 문화 체험 공간입니다.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실내 전시와 놀이터가 마련된 체험 공간인 ‘참외랑 아이랑관’, 온실에서 각종 아열대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원예힐링관’ 그리고 성주 참외와 농경 문화를 다루는 ‘성주사람들이야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체험형 전시와 실내 놀이터를 즐기고, 따뜻한 온실에서 족욕 체험도 경험하며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청자만의 매력을 발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상하는 것이다.
대나무 모양의 그릇에는 무엇을 담아서 먹었을지, 사자 모양의 향로는 어떤 사람의 방을 장식했을지, 나라면 이 그릇에 무엇을 담아 먹을지 생각해보자.
교과서 속 유물로 멀게만 느껴졌던 청자가 어느새 당장 지갑을 열어 사고 싶은 인테리어 잇템이 될지 모른다.
청자의 매력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껴보고 싶다면 다가올 청자축제 기간에 방문해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해 보자.
청자박물관에서 가우도로 가는 길. 왼편으로 강진만 전경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5분 남짓 달리면 가우도로 입도하는 해상 도보교, 저두 출렁다리에 닿는다.
가우도는 강진만 한가운데 자리한 작은 섬이지만, 그 안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은 결코 작지 않다.
해안선을 따라 섬을 한 바퀴 도는 생태탐방로 ‘함께해(海)길’을 걸어 보자. 천천히 걸으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파도 소리를 배경 삼아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시간은 소중히 간직할 큰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