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맛보는

부산에서 맛보는 이색적인 김밥집

부산에서 맛보는 이색적인 김밥집

부산에서 맛보는 이색적인 김밥집

속리산의 정기를 품은 보은에서 힐링

우리나라 대표 분식 메뉴인 ‘김밥’! 김밥은 소풍 때만 먹는 것 같고, 새까만 김에 밥을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만 모양만을 생각하지.

하지만 부산에는 언제든 먹을 수 있고 모양까지 다양한 김밥이 있다고 해.

언제 먹어도 맛있고 언제 먹어도 좋은 김밥. 다양한 모양과 맛의 김밥을 지금 소개

부산 벡스코역 5분 정도의 근처에 있는 하와이 김밥은 찾기 쉬운 곳이야.

아기자기한 내부는 여느 김밥집과 다를 것이 없지.

2,000원에서 6,000원까지 조금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지.

동그란 모양이 아닌 네모난 김밥. 바로 부산의 하와이 김밥이야.

하와이에서 인기 있는 초밥 중에 하나인 햄 무스비인 하와이 김밥은 우리가 아는 동그란 모양이 아니라 그런지 더 색다른 김밥이었달까?!

뭉친 밥 위에 햄과 달걀지단 그리고 김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김밥의 네모 버전이라고 할 수 있어.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진 않았지만 약간은 심심하게 한 밥의 양념 덕분일까?!

깔끔한 맛의 김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었어. 만약 김밥만 먹기 양이 부족하거나 심심하다면

떡볶이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할게. 함께 시킨 떡볶이 국물에 김밥을 콕 찍어 먹으면 금상첨화지!

국물이 맵지 않아서 오히려 달콤한 맛을 더해주었어.

배가 출출한 날, 저렴하지만 든든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이색적인 네모김밥 부산 하와이 김밥으로 가보자.

부산대역 근처에 있는 노란 큰 간판!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것 같은 부산대학교의 터줏대감인 부대꼬마김밥은 인근 대학생이라면 다 알 정도로 유명한 곳이야.

매장 안에 꽤 많은 의자들이 놓여있는 큰 부대꼬마김밥은 김밥 모양의 큰 차별점은 없지만 김밥을

이용한 분식집으로써 오래오래 사랑받았다는 점에서 소개하고 싶은 집이야.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원픽(one-pick) 메뉴는 거의 정해져있다고 해! 바로 ‘김 떡 순’

김떡순만으로 모자라다면 손칼국수 등 면 요리를 추가하곤 하지.

그렇게 주문해도 두 명이서 9,000원이면 꽤 저렴한 편이야. 꼭 손칼국수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면요리가 있으니 김 떡 순 만으로 부족할 땐 하나 더 시켜서 먹어봐.

요즘은 피맥, 감맥에 이어 분식에도 한 잔을 곁들인 분맥이 있다지만 여기서는 술을 팔지 않으니 그런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라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김밥과 입안에 군침을 돌게 하는 빨간 양념의 떡볶이에 맛이 상상되는 순대까지! 정다운 분위기 속에서 옛날식 분식을 즐겨봐.

부산하면 해산물을 빼놓을 수 없지. 부산 토박이도 잘 모르는 곳을 이번에 소개할까 해.

바로 부산 영도의 해녀촌이야. 해녀촌에서 무슨 김밥이냐고?! 그런 고정관념을 깨준 새로운 김밥을 지금 공개할게.

이곳의 주메뉴는 귀하디 귀한 성게와 함께 먹는 성게 김밥이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