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가족과 함께 지역 살리는 강릉 여행
강원도 여행 가족과 함께 지역 살리는 강릉 여행
맑은 공기와 푸른 바다가 있는 강원도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봄 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로 방문하고 있는데요. 이런 강원도 강릉시를 휩쓸었던 산불이 가까스로 진화되었습니다.
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지원의 손길이 모여 들었는데요. 산불 지역 관광지 여행을 떠나면 관광객
감소 등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강릉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오죽헌은 조선시대 학자인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강릉의 대표 유적지 중 하나인데요.
저택 뒤뜰에 검은 대나무가 자라고 있어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곳에는 율곡의 영정을 모시고 있는
‘문성사’와 유품소장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 등이 있어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마당 가득 들어앉은 햇살의 한가로움을 온몸으로 즐겨보세요.
강릉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으로 국가민속문화재 제 5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300여 년 동안 원형이 잘 보존된 전통가옥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지금까지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는 공간인데요.
이곳 ‘열화당’에는 용비어천가, 고려사 등 수천 권의 책과 그림들이 소장되어 있어 조선 후기의 주거생활과 문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송림으로 우거진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경포가시연습지는 산책로를 따라 피어난 다양한 야생화와 조각공원이 있는 습지 생태공원입니다.
이곳은 연꽃과 가시연이 어우러져 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데요. 또한,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 있어 사계절 내내 이곳에 방문하는 조류의 모습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경포호와 맞닿아 있는 이곳에서 산책을 즐기며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해보세요.
안목해변은 커피거리로도 유명한 곳으로 강릉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해변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카페가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은데요. 카페에 앉아 해변을 바라보며 쉬어가거나 해안가에 곳곳에
놓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커피 향이 가득한 이곳에서 해안가를 따라 거닐며 추억을 남겨보세요.
남북으로 길게 뻗은 천혜의 해변을 지닌 강릉은 바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 중 하나다.
2017년 강릉선 KTX가 개통되어 교통편이 한층 수월해지면서 남북으로 길게 뻗은 천혜의 강릉 해변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강릉의 매력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오히려 이 도시의 진정한 매력은 경포호와 구시가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마지막 빙하기에 형성된 석호인 경포호는 예로부터 선비와 문인들의 큰 사랑을 받았는데, 정철의 <관동별곡>, 율곡 이이의 <경포대부> 등을 통해 그 매력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경포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오죽한옥마을이 있다. 오죽한옥마을은 한옥의 멋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며 숙박도 할 수 있어 여행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오죽한옥마을을 중심으로 경포호숫가와 강릉 구도심을 알차게 돌아보는 1박 2일의 여정을 떠나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