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친환경 생활 괴산 오가닉메이커협동조합
몸과 마음의 친환경 생활 괴산 오가닉메이커협동조합
자연드림은 친환경 유기식품 클러스터다. 아이쿱(iCOOP)생협 조합원을 위한 식품을 생산해 공급한다.
오가닉메이커협동조합의 괴산 자연드림파크는 자연드림의 생산품과 생산과정을 체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복합문화단지다.
생산품 제조공방과 체험공방, 치유센터, 레스토랑과 숙박시설 등으로 이뤄져 있다. 비조합원도 이용이 가능하다.
자연 속에서 건강한 하루
달천 변에서 바루봉을 끼고 올라가면 괴산 자연드림파크가 나온다.
구자산 북서쪽 기슭의 전망이 일품인 장소다.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치유 힐링의 시간을 갖기에 안성맞춤이다.
괴산 자연드림파크는 자연드림과 자연드림파크 입주업체로 이뤄진 오가닉메이커협동조합에서 운영한다.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 소비, 유통, 검사 등이 이뤄지며 다채로운 문화 및 레저 체험이 가능하다.
파크 내에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원센터와 스포츠힐링센터, 자연드림 제품들이 만들어지는 식품공방 등이 자리한다.
호텔 로움 등 숙박시설도 갖춰 하루를 묵어가며 누릴 수 있다.
2019년 자연드림치유센터와 자연드림한의원이 문을 연 후로는
한의사와 자연드림 힐러가 진행하는 치유 프로그램과 치유학교 등 치유와 힐링 체험의 비중이 늘었다.
리조트처럼 여행으로 즐길 거리 역시 풍부하다.
괴산극장과 수영장, 볼링장, 찜질방 등 다양한 문화 및 레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연드림 공방에서 만든 수제맥주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비어락, 화학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않는 중식
레스토랑과 유전자 변형 없는(Non-GMO) 콩으로 키운 정육을 내는 식당 등에서 건강한 음식을 제공한다.
캔들 등 수공예품을 만들어보는 꼼지락, 음식체험의 조물락, 미취학아동들의 놀이터 자라락 등 세 가지
테마의 체험공방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에도 적합하다.
그 밖에 공방견학 프로그램에서는 자연드림의 제품 생산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험공방과 공방견학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하면 편리하다.
자연드림파크의 모든 시설은 비조합원에게도 개방한다. 다만 조합원과 일반 고객의 비용이 다르다.
조물락 공방 체험 : 아이들이 자연드림의 친환경 식재료로 요리하는 체험이다.
우리 밀과 유정란 반죽으로 동물쿠키 만들기, 화학물질·화학조미료(MSG)·캐러멜 색소가 들어 있지 않은 우리 밀 3무(無) 자장면 만들기 등이 있다.
쿠키를 담는 종이봉투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체험도 같이 한다.
V&B센터 견학 : 식품검사가 이뤄지는 V&B(바이러스&박테리아)센터에서 연구원처럼 검사과정을 체험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햄 등에 들어 있는 합성착색료를 추출해 확인할 수 있다.
약 50분이 소요된다.
치유 프로그램 : 자연드림치유센터 프로그램이다. 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2박 3일
미병치유 리프레시10, 고혈압, 당뇨, 피부질환 등을 대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치유하는 3박 4일 만성질환 치유학교 프로그램 등이 있다.
괴산산막이옛길
괴산을 대표하는 걷기 좋은 길이다.
산막이는 ‘산이 막아서다’란 뜻으로, 칠성면 사오랑마을에서 산막이마을을 잇던 옛길을 복원해 조성했다.
괴산댐을 끼고 지나 푸른 숲과 맑은 물의 산수풍경을 고루 누릴 수 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에는 비대면·안심 관광지로 각광받는다. 1코스 4.4km, 2코스 2.9km로 각각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괴산 신풍한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지의 하나다.
한지체험박물관은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한지장 보유자인 안치용 장인이 모은 한지 관련 유물 및 작품을 전시한다.
말을 탈 때 진흙이 튀는 걸 막아주는 말다래, 가마 안에서 쓰던 가마요강, 종이를 꼬아 만든 지승옷 등 볼거리가 다채롭다.
색색의 아름다운 한지를 구매하거나 한지 뜨기, 한지공예품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