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 옛 철길 따라 추억 싣고 달리는 강촌 레일바이크

경춘선 옛 철길 따라 추억 싣고 달리는 강촌 레일바이크

경춘선 옛 철길 따라 추억 싣고 달리는 강촌 레일바이크

경춘선 옛 철길 따라 추억 싣고 달리는 강촌 레일바이크

붉은대게의 모든 것 게딱지에 비빈 동해

살랑 불어온 따뜻한 바람이 새순 돋는 나뭇가지를 어루만지고 환하게 쏟아지는 햇살이 강물 위로 고요히 내려앉는 4월 어느 봄날.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근교로 나들이 떠나는 마음은 마냥 기대에 부풀고 설렌다.

하물며 그곳이 대성리, 청평, 가평, 강촌, 춘천으로 이어지는, 그래서 그 이름을 듣는 것만으로도 애틋해지는 옛 경춘선 구간임에랴.

대한민국 중년이라면 누구나 파릇한 시절의 추억 한 자락쯤 묻어두었을 그곳.

한때 젊음과 낭만의 대명사로 통했던 강촌역으로 추억 여행을 떠난다.

“어머~ 어쩌면 강촌역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그런데 여기 이 터널 안에 원래 선로가 있지 않았어? 기차가 이 안에 섰잖아.”

“MT철엔 입석도 없어서 몇 명은 서서 가기도 하고 그랬는데.”

추억을 공유한 이들끼리 주고받는 대화에 흥분과 아쉬움이 반반씩 섞여 있다.

2010년 12월 20일, 서울과 춘천을 이어주던 경춘선 무궁화호 열차가 마지막 운행을 마치고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이후 터널 안 선로는 철거됐지만, 아치 모양의 독특한 피암터널과 낡은 역사는 남았다.

오래된 ‘강촌’역 표지판도 그대로다.

북한강을 끼고 달리는 김유정 레일바이크 6km 코스

레일바이크는 김유정역을 시작으로 약 6km 편도로 운행한다.

하절기인 요즘 레일바이크는 오전 9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9회 운행된다.

데이트 나온 청춘들, 아이들을 동반한 젊은 부부, 중년의 동창생들, 조부모까지 모시고 나온 가족들… 연령대도, 구성원도 무척 다양하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 (3만원), 4인승(4만원) 두 종류가 있다.

브레이크 작동법 등 간단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들은 후 순차적으로 출발한다.

“아, 바람 좋다”

뺨에 와 닿는 싱그러운 봄바람과 선로 옆으로 시원스레 펼쳐진 강줄기에 넋을 놓고 달리다 보면 간이 휴게소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모두들 잠깐 내려 다리쉼도 하고 어묵도 사 먹는다.

평소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허벅지 근육이 뻐근해옴을 느낀다.

다시 출발이다 6km 구간에 있는 총 4개의 터널 중 첫 번째 터널이 바로 코앞이다.

터널 속은 빨갛고 파란 조명들이 춤을 춘다.

이런 깨알 같은 이벤트라니! 웃는 사이 어느새 터널을 빠져나온다.

마지막 터널은 VR터널로 VR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VR레일바이크를 따로 예약을 해야한다.

강촌역까지는 낭만 기차를 타고 갈 수 있으며, 김유정역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셔틀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옛 김유정역 광장에는 거대한 책들(?)이 즐비해 좋은 촬영 포인트가 되어준다.

책꽂이 형태의 이 대형 북스테이션 조형물은 김유정, 박경리, 한수산, 오정희, 김형경, 최수철 등 강원도와 인연이 깊은 소설가 29명의 주요 작품집 원본을 촬영해 제작한 것이다.

인근 김유정문학촌을 관람하고 닭갈비와 막국수로 식사를 하고 돌아가는 것도 좋다.

강촌레일바이크는 김유정, 경강, 가평 총 3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경강역이 어디더라?

서울에서 출발한 열차가 대성리, 청평, 가평을 지나 그 다음 서던 곳이 경강역이다.

경강역 다음은 백양리, 그 다음이 강촌이다.

경춘선 전철이 개통하면서 강촌역과 김유정역은 예전 이름을 그대로 가져갔지만 경강역은 굴봉산역으로 역명이 바뀌었다.

‘경강’은 경기도의 ‘경’과 강원도의 ‘강’을 각각 한 글자씩 딴 것이다.

Read more

전남 여행자의 천국 무안 영광부터 여수 순천까지 추천 코스

전남 여행자의 천국 무안 영광부터 여수 순천까지 추천 코스

전남 여행자의 천국 무안 영광부터 여수 순천까지 추천 코스 전남 여행자의 천국 무안 영광부터 여수 순천까지 추천 코스 강릉 두부 디저트의 풍미를 따라가는 강원도 여행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남도의 매력과 입맛을 사로잡는 별미 여행, 떠나볼 준비 되셨나요? 지난 5월 진행된 '바다가는 달' 캠페인을 통해 해양관광이 새롭게 주목받았는데요. 특히

By 관리자
강릉 두부 디저트의 풍미를 따라가는 강원도 여행

강릉 두부 디저트의 풍미를 따라가는 강원도 여행

강릉 두부 디저트의 풍미를 따라가는 강원도 여행 강릉 두부 디저트의 풍미를 따라가는 강원도 여행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강릉 초당순두부를 활용한 대표 디저트 중 하나는 바로 순두부 젤라또입니다. 이 디저트는 K-로컬 미식여행 33선에 선정될 만큼 이미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By 관리자
부산 해운대 24시 낮부터 밤까지 즐길 거리 총정리

부산 해운대 24시 낮부터 밤까지 즐길 거리 총정리

부산 해운대 24시 낮부터 밤까지 즐길 거리 총정리 부산 해운대 24시 낮부터 밤까지 즐길 거리 총정리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여름 하면 바다, 그리고 부산 하면 해운대! 부산 해운대에서의 여름, 생각만 해도 얼마나 낭만적이게요? 하루가 훌쩍 지나가는 기분, 시간 부족에 주의해야 할지도 몰라요. 해운대에 가본 현지인이

By 관리자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법 양평 한옥 체험 추천 바쁜 일상 속 휴식 대전에서 펫과 함께 recharge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가량 달리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양평은, 특히 여름철 더욱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청정한 공기가 감도는 이곳은 자연 바람이 먼저 스며드는 마을로, 흙내음과

By 관리자